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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테슬라 4만 8천여대에 모델 3s를 리콜한 이유

      테슬라는 트랙 모드가 활성화됐을 때 속도계 문제와 관련된 불만을 제기한 데 이어 미국에서 모델3 퍼포먼스 차량 4만8000여대에 대한 리콜을 발표했다.미국도로교통안전청의 최근 안전 고시에 따르면 테슬라는 2018~2022년 제작된 모델3 퍼포먼스 모델 EV 4만8184대를 리콜한다.자동차 소유주의 불만에 따르면, 속도계는 트랙 모드가 활성화되었을 때 자동차가 순항하고 있는 속도계를 표시하지 않았다.

      테슬라 모델 3S 리콜

      간단히 말해 UI는 숫자만 보여주었을 뿐 속도 단위(mph 또는 km/h)는 표시하지 않았다.연방자동차안전기준(Federal Motor Vehicle Safety Standard) 규정에 따르면, 자동차는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을 위해 사용자에게 얼마나 빨리 움직이고 있는지를 알려야 한다.NHTSA가 규정한 교정조치 과정은 펌웨어를 2022.12 이상 버전으로 제공하는 공중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출시하는 것이다.

      앞서 언급한 속도계 문제는 2021.44.25와 2022.12 사이의 펌웨어 버전을 탑재한 자동차에 문제가 있다.테슬라 자동차 소유자는 자동차 터치스크린 대시보드의 컨트롤 섹션을 열고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탐색하여 업데이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속도계 문제는 미국에서 주행하는 자동차가 항상 정확한 속도 단위를 표시하도록 의무화하는 모터 안전 규칙 FMVSS 101, S 5.2 "식별"을 준수하지 않았다.

       

      테슬라 모델 3S

       

      테슬라의 리콜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NHTSA가 발표한 안전보고서에 따르면 리콜 발표 당시 테슬라는 소프트웨어 문제로 인한 사고나 사망자를 전혀 알지 못했다.수정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무료로 진행되며, 테슬라는 2022년 6월 해당 모델 3 소유주에게 e-메일 알림을 보낼 예정이다.한편, 소유주들은 회사의 공식 지원 헬프라인(1-877-798-3752)이나 NHTSA의 핫라인(1-888-327-4236)에 연락하여 추가 지원을 요청받았다.

      문제가 된 펌웨어(v2021.44.25)는 2021년 12월부터 출시되기 시작했지만, 이 문제는 2022년 3월 테슬라팀에서야 파악됐다.4월 첫째 주 내부 검토에 이어, 4만 8천 대 이상의 피해 유닛을 리콜하는 계획이 수립되었다.트랙 모드는 인식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테슬라 모델 3의 성능 모델이 듀얼 모터 시스템에서 더 많은 성능을 추출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차량의 핸들링도 미세 조정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 테슬라 리콜은 지난 몇 달 동안 일련의 서비스 콜백을 더했다.지난 2월에는 풀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된 '롤링 스톱' 문제로 약 5만4000대의 차량을 리콜해야 했다.그 몇 달 전,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회사도 차량의 백미 카메라 하드웨어를 손상시킬 수 있는 트렁크 문제로 인해 거의 50만 모델3와 모델S를 리콜했다.테슬라는 지난 몇 분기 동안 매출 수치와 출하량 면에서 기록적인 성장을 경험했지만, 리콜은 지속적으로 될것으로 보이고 있어 우려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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